두호의 건강한 life :: 심폐소생술(CPR) 방법과 절차

2018. 12. 10. 10:31

심폐소생술(CPR) 방법과 절차

심폐소생술(CPR) 방법과 절




심폐 소생술(CPR)은 심장 마비 또는 가까운 익사와 같은 많은 비상 사태시 유용합니다.

이 기술은 누군가의 호흡이나 심장 박동이 일시적으로 멈추었을시 응급처치로 다시금 심장을 살릴 수 

있습니다.

대한 심장 협회는 훈련받지 않은 일반인 및 의료진 모두가 가슴 압박으로 심폐소생술 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지식이나 능력이 100 %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 하여 시작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허나 당신이 시도 하는 것과 시도하지 않는 것의 차이는 누군가의 삶을 바꿔 놓을 수 있습니다.

  • 심폐 소생술에 대한 교육을받지 않은 경우에는 핸즈프리 심폐 소생술을 제공하십시오. 이는 구급 요원이 도착할 때까지 분당 100 ~ 120 회 중단없는 가슴 압박을 의미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 함). 구조 호흡을 시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 자신의 능력에 대해 잘 훈련 받고 자신감이 있다면 펄스와 호흡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10 초 이내에 호흡이나 맥박이 없으면 흉부 압박을 시작하십시오. 2번의 구조 호흡을하기 전에 30 번의 가슴 압박으로 심폐 소생술을 시작하십시오.
  • 이전에 심폐 소생술 교육을 받았지만 자신의 능력에 자신이 없다면 분당 100-120 분의 속도로 흉부 압박을 시행하십시오.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위의 조언은 신생아가 아닌 성인, 소아 및 심폐소생술 (CPR)을 필요로하는 영유아에게 적용됩니다.

심폐소생술은보다 확실한 의학적 치료로 정상적인 심장 리듬을 회복 할 수있을 때까지 산소가 공급 

된 혈액을 뇌 및 기타 중요한 장기로 흘려 보낼 수 있습니다.

심장이 멈추면 산소가 부족한 혈액이 부족해 몇 분 안에 뇌 손상을 입어 8 ~ 10 분 이내에 사망 할 

수 있습니다.

심폐 소생술을 올바르게 배우려면 심폐 소생술 및 자동 제세동기 (AED) 사용법을 포함한 공인 된 응

급 처치 교육 과정을 수강하십시오. 

훈련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 즉시 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면 심폐 소생술을 시작하기 전에 119 또는 해

당 지역의 긴급 전화 번호로 전화하십시오. 

운영자는 도움이 도착할 때까지 적절한 절차를 지시 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심폐 소생술을 시작하기 전에 다음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 그 사람의 주변환경은 안전한가?
  • 그 사람의 의식 여부
  • 의식이 없다면 어깨를 두드리거나 흔들어 큰 소리로 묻습니다. "괜찮습니까?"
  • 환자가 응답하지 않으면 주변 사람에게 119 또는 지역 응급 전화 번호로 전화하여 AED가 있으면 사용할 수있게하고 심폐 소생술을 시작합니다.


혈액 순환 회복


  1. 환자를 단단한 지면에 등을대어 눕힙니다.
  2. 사람의 목과 어깨 옆에 무릎꿇고 앉습니다.
  3. 젖꼭지 사이의 사람의 가슴 중앙에 한 손을 올려 놓습니다. 다른 손을 겹치도록 손 위에 올려 놓고 팔꿈치를 똑바로 세우고 어깨를지면과 직각으로 위치 시키십시오.
  4. 적어도 2인치 (약 5 센티미터) 이상  2.4 인치 (약 6 센티미터) 이하로 가슴을 똑바로 아래로 밀 때 (팔을 올리는 것보다) 상체 중량을 사용하십시오. 1 분에 100 ~ 120 회의 압박으로 강하게 밀어냅니다.
  5. 심폐 소생술 교육을받지 않은 분은 이동의 흔적이 있거나 응급 의료 요원이 인계받을 때까지 흉부 압박을 계속하십시오. 심폐 소생술 교육을받은 적이있는 경우 계속해서 기도를 열어 호흡을 구하십시오.
  6. 심폐 소생술 훈련을 받았고 30 번의 흉부 압박을 시행 한 경우, 머리 기울임과 턱받이 기동을 사용하여 환자의기도를 엽니다. 사람의 이마에 손바닥을 얹고 머리를 살짝 기울이십시오. 그런 다음 다른 손으로 가볍게 앞으로 턱을 들어서기도를 엽니다.


구강대 구강 호흡법


구강이 심각하게 손상되었거나 열리지 않을 경우 구조 호흡은 구강 대 구강에서 호흡 할 수 있습니다.

  1. 기도가 열리면 (머리 기울임과 턱받이를 사용하여) 입을 벌리고 입으로 숨을들이 마시고 입을 가리고 입을 막습니다.
  2. 두번의 구조 호흡 준비. 첫번째 구조 호흡 - 1 초간 지속 - 가슴이 부 풀리는 지 지켜 봅니다. 그것이 오르면 두 번째 호흡을하십시오. 가슴이 오르지 않으면 머리 기울이기, 턱받이 운동을 반복 한 다음 두 번째 호흡을하십시오. 30 번의 흉부 압박과 2 번의 구조 호흡이 하나의 사이클로 간주됩니다. 너무 많은 호흡을하거나 너무 많은 힘으로 숨을 쉬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
  3. 혈액 순환을 회복하기 위해 흉부 압박을 재개하십시오.
  4. 자동 제세 동기 (AED)를 사용할 수있게되면 즉시 적용하고 지시 사항을 따르십시오. 한번의 쇼크를 시행 한 다음, 두 번째 쇼크를 시행하기 전에 흉부 압박으로 시작하여 심폐 소생술을 2 분 이상 재개하십시오. AED를 사용하도록 훈련받지 않은 경우, 911 또는 다른 응급 의료 종사자가 귀하의 사용을 안내 할 수 있습니다. AED를 사용할 수없는 경우 아래 5 단계로 이동하십시오.
  5. 이동의 징후가 있거나 응급 의료 요원이 인계받을 때까지 심폐 소생술을 계속하십시오.




해가 갈수록 심장 및 혈관 질환 환자가 늘고있는 추세입니다.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의 소중한 사람을 지키기위해 심폐소생술을 적절한 시기에 사용할 수 있도록 

숙달시켜 사랑하는 사람의 생명을 지킬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