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호의 건강한 life :: 하늘이 그린색!! 변비 원인과 치료

2018. 12. 15. 09:30

하늘이 그린색!! 변비 원인과 치료

하늘이 그린색!! 변비 원인과 치료

 

 

변비의 흔한 증상

 

하복부 불편 함.

배변 후에도 여전히 찝찝한 느낌.

단단하거나 크기가 작은 변.

단단한 대변으로 인한 직장출혈 및 항문균열.

변비는 대장의 움직임이 상대적으로 느린 움직임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변비를 일으키는 결장으로 제한되는 두 가지 장애는 결장 관성 및 골반저 기능

장애입니다.

변비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변비가 갑자기 시작되고, 심하고, 악화되고, 체중 감량과 같은 다른 증상과 관련

되나 단순하고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 진료를 받아야

니다.

변비의 원인을 진단하기위한 검사에는 병력, 신체 검사, 혈액 검사, 복부 엑스레

 , 바륨 관장 , 결장 통과 검사, 결장 제거술, 항문 직장 운동 검사 및 결장 운

동성 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치료에는 섬유질이 많은 식품, 비 자극성 완하제, 자극성 완하제, 관장기, 좌약,

생체 자기 제어 훈련, 처방 약품 및 수술이 포함됩니다.

 

변비 란 무엇인가?

 

배변 횟수는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 감소합니다. 

대부분의 성인은 주당 3 ~ 21 회 정상으로 간주됩니다. 

가장 흔한 패턴은 하루에 한번 정도의 변을 보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패턴은 성인의 절반가량에 불과합니다.

의학적으로 말하면, 변비는 일반적으로 주당 3 회 미만의 배변으로 정의됩니다. 

심한 변비는 주당 1 회 미만의 배변으로 정의됩니다. 

매일 한번의 배변을하는 의학적 이유는 없습니다. 

2 ~ 3 일 동안 변을 보지 않아도 않으면 신체적으로 별다른 불편 함을 느끼지 않으

며 정신적 고통 만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급성 (최근 발병) 변비와 만성 (장기간) 변비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급성 변비는 심각한 의학적 질병이 근본 원인 (예 : 결장 종양) 일 수 있으므로 긴급

진단이 필요합니다. 

직장 출혈 , 복통 및 경련, 메스꺼움  구토 , 비자 발적 체중 감소와 같은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즉각적인 평가가 필요합니다 . 

만성 변비의 평가는 시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변비의 원인은 무엇인가?

 

습관 : 장의 움직임은 자발적으로 통제됩니다. 이것은 당신이 가질 필요가있을 때 느끼는 정상적인 충동이 억제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때로는 대변을 억제하는 것이 적절할때도 있지만 (예 : 욕실을 사용할 수없는 경우), 너무 자주하면 충혈이 없어져서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  섬유질이 적은 식품을 섭취하면 변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섬유의 가장 좋은 천연 자원은 과일, 채소 및 전체 곡물입니다.

변비약 : 심각한 변비의 원인 중 하나는 센나 ( Senokot), 피마자 기름 및 많은 약과 같은 자극성 완하제의 과다 사용입니다 . 이 제품의 만성적 사용과 대장의 신경 및 근육 손상 사이에 연관성이 나타나며 이로 인해 아마도 상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품이 손상을 일으켰는지 또는 손상되기 전에 손상이 있었는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극제가 결장에 손상을 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전문가는 자극이없는 제품이 실패한 후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르몬 장애 : 호르몬은 창자의 움직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 : 갑상선 호르몬(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너무 적고 부갑상선 호르몬이 너무 많습니다 (혈액의 칼슘 수치를 높임). 여성의 생리시기에는 에스트로겐과 프로제스테론 수치가 높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드물게 연장 된 상태입니다. 임신 중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수치가 높으면 변비가 생깁니다.

 

변비를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

 

우선 간단한 일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 대변은 가급적 참지 말아야 합니다. 
  • 과일, 채소 및 곡물을 더 많이 섭취하여식이 섬유를 증가시킵니다. (이 권장 사항에는 다른 건강상의 이점도 있습니다.)
  • 변비를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식이 섬유를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필요한 경우 섬유 보충제등을 섭취하는 것을 주저하지 마십시오.
  • 섬유질의 양을 늘리거나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 때까지 섬유의 종류를 변경하십시오.

이러한 노력을 중단해서는 안되지만 다른 조치를 추가해야합니다. 

드문 경우 즉, 월경주기로 인한 것일 수 있기 때문에 매주 몇 주가 지나면 연고제, 생리 식염수 또는 과다 삼투압 완하제, 관장제 및 좌약이 추가로 포함될 수 있습니다.

각성제 완하제조차 4 ~ 6 주마다 결장에 손상을 입히지 않을 것입니다.

 불행히도, 자극제를 사용하는 경향은 무의식적으로 사용 빈도를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당신이 그것을 알기도 전에 매주 또는 더 자주 복용하고 있으며 영구적 인 결장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는 있습니다.

변비가 간헐적 인 문제가 아니라 지속적인 문제인 경우, 정기적으로 복용하는 가장 안전한 제품은 과다 삼투압 성 완하제입니다. 

물론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합니다. 

섬유질과 마찬가지로, 만족스런 타입과 복용량의 완하제가 발견 될 때까지 다른 과량의 삼투압 제품의 복용량을 몇 주간에 걸쳐 시험해야합니다. 

그러나 과량의 삼투압 성 완하제는 비쌀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우유는 염분 완하제 중 가장 약하고 저렴하고 좋은 대안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설사 나 대변이 나오지 않으면 서 대변을 부드럽게하기 위해 마그네슘 우유의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자두 및 자두 주스는 가벼운 변비 치료를 위해 수년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자두 또는 자두 주스의 가벼운 흥분제 효과가 결장에 손상을 입히는 증거는 없습니다.

더 강한 자극 제품은 일반적으로 비 자극 치료가 실패한 마지막 수단으로 만 권장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연적인"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하다고 느끼기 때문에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허브를 먹습니다. 불행히도, 이들 약제의 대부분은 자극제를 함유하고 있으며 장기간 사용하면 결장에 손상을 입힐 수도 있습니다.

'건강365'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죽음의 저승사자 심장마비  (0) 2018.12.18
췌장의 주요기능과 중요성  (0) 2018.12.17
건강한 생활 습관  (0) 2018.12.14
위험천만한 뇌졸중 예방법  (0) 2018.12.12
내몸의 불청객 협심증 원인과 치료  (0) 2018.12.11